제218호 2017년 7월 25일(화요일)
IBK 기업은행
 
   
최종편집:2017-07-25 16:19  
뉴스
헤드라인 | 보도기획
부울경 | 신기술
국제
법령
문화
인물
 
Home > 뉴스 > 보도기획
  제215호 15면    2017-04-25 16:47:24 입력
[보도기획] 부산건축사회, 서병수 부산시장 예방
ab도시재생, 주택정책 등 민선6기 도시·건축 관련 정책 상호 협력키로
심은정 기자(simism@hanmail.net)


14p 3 부산시장 예방.jpg


지난 4월 10일 부산건축사회(회장 이만희)가 서병수 부산시장을 예방하고, 부산시의 도시·건축 관련정책과 신재생에너지, 원도심 4개구 통합 등에 대한 건축계의 의견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만희 회장은 민선6기에 들어서면서 부산시의 도시·건축정책들이 유례없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서부산, 원도심은 물론 낙후된 부산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해 청년과 서민들을 위한 주거안정정책, 특별건축구역 지정, 부산국제건축문화제의 활성화 촉진 등은 시장님의 큰 열정과 강력한 추진력에 힘입어 활발히 추진되는 정책들이다부산건축사회도 이러한 정책에 깊이 공감하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병수 시장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난 329일 호주 멜버른을 방문해 호주 연방산업과학원(CSIRO)과 신재생에너지·해양과학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환경의 열악함을 느꼈다며 부산시가 올해를 클린에너지 도시 원년으로 선포한 만큼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정책들을 보다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 또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정보 공유 및 활용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부산시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관련해 협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홍보와 기술정보 공유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지난 3월 서 시장이 제안한 원도심 재도약을 위한 4개구(중구·동구·서구·영도구) 통합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서 시장은 통합에 대한 논의는 원도심 도약의 획기적 계기가 될 것이다. 경제규모 확대로 지역의 집중투자와 집중개발 등을 통한 시너지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이 회장은 원도심 통합은 누구도 쉽사리 시도할 수 없었던 사안으로 금번에 굉장히 용기있고 정의로운 아젠다를 던진 것이다과거 우리네 도시가 성장위주의 개발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도시재생을 통한 정주환경의 변화와 도시의 지속적이고 균형적 발전에 힘써야 할 것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통합은 부산시의 균형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아울러 국내·외 환경이 여러 가지로 어려움에도 흔들림 없이 추진되고 있는 정책들에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낸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예방에는 이만희 회장을 비롯해 김명웅 부회장, 김경만 부회장, 정원규 총무이사, 박성문 재정이사, 강윤동 법제이사, 강미숙 국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부산광역시의회 강무길 시의원과 김형찬 창조도시국장, 박건하 건축주택과장도 함께 자리했다.

2017-04-25 16:47:24 수정 심은정 기자(simism@hanmail.net)
심은정 기자 님의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c)건축사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
 
나도 한마디 (욕설,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 로그인 하셔야 입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자동방지
옆의 자동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
0 / 300byte
(한글150자)
 
 

한성모터스 화명전시장
IBK 기업은행
보도기획
지역건축전문가의 새로운 도약 기대해
부산 청사포, ‘2017 국토경관디자인대…
도로공간의 입체적 활용을 위한 아이디…
HOPE with HUG, 20호, 21호 희망 나눔 …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 서용교 신임집…
‘2017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공모
부산시 ‘도시재생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지중건축, 땅 속에서 산다면?
부산도시재생이 한자리에, 부산도시재생…
공유의 시대, 도시재생의 새로운 가치와…
많이본기사